Technical/Unreal

[4.25]구조체와 데이터테이블을 이용한 데이터 관리

ParkJinseok 2021. 3. 21. 11:49

Unreal AssetStore에서 판매하는 Advanced Locomotion System V4에서 배운 방법입니다.

 

1. 이동속도를 데이터테이블로 제어하는 방법

 

먼저 구조체를 통해서 데이터의 형식을 만듦.

위의 3개의 구조체를 연달아 상속 받아서 점점 크게 만드는 방법.

 

Movement Settings > MovementSettings_Stance > MovementSettings_State 순서로 상속 받으며 커짐.

 

Movement Settings
MovementSettings_Stance

 

MovementSettings_State

 

이렇게 만든 구조체를 데이터테이블로 가져와서 저장함.

 

MovementModelTable

 

다시 데이터테이블을 블루프린트로 가져옴.

 

MovementData 구조체에 저장한 데이터들을 알맞은 상황에 적용되도록 다시 넣어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