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Riging
[Max]Character Riging
ParkJinseok
2021. 4. 12. 10:52
Skining에 대해서
- Skining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많은 경험이다.
Rigging이 잘못되는 원인
- 관절의 위치가 잘못 되거나 회전 특성을 잘못 설정한 경우
- 기본 자세 자체가 잘못된 자세인 경우
- 관절의 움직임에는 문제가 없더라도 Skining에 의해서 어색한 결과가 만들어질 수 있음.
- 메시 자체가 잘못된 경우엔 아무리 후반작업을 잘해도 이상한 결과가 나오게 됨.
- 관절 부위나 트위스트 되는 부위의 엣지의 개수, 방향등이 매우 중요함.
- 사용자가 애초에 잘못된 해부학 지식을 가지고 있으면 어색한 결과가 만들어진다.
- 잘못된 관절
- 잘못된 Skining
- 잘못된 폴리곤(메시)
- 잘못된 해부학 지식
- 잘못된 관절
- 대부분 문제의 원인은 복합적이기때문에 Rigging에서 문제가 발생시 넓은 시각으로 바라봐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