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Riging
[MAX]Bezier Controller
ParkJinseok
2021. 3. 1. 15:06
- 매우 자주 사용 되며, 대부분의 Parameter들이 기본 Controller로 사용함.
- Animation의 Key와 Key를 Spline Curve 방식으로 보간 된다.
(Bezier의 원리 : http://blog.sigbus.info/2011/10/bezier.html )
- Normalize Time
- "선택한 키"를 기준으로 앞 뒤 키 배열을 완만하게 만들어줌.
- 매우 좋은 기능이지만, 매우 높은 정밀도 때문에 Frame 방식이 Frames에서 FRAME:TICKS 방식으로 자동 변경 됨.
- Constance Velocity
- 선택한 키의 뒷부분부터 다음 키의 앞부분 사이의 키들을 Linear하게 변경함.
- Curve의 Tangent를 Linear하게 변경하여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지만, Constance Velocity는 실제 Curve를 변경하지 않고도 Linear한 효과를 냄.
- Free Handle
- Free Handle은 키 값을 다른 프레임으로 옮길 때, Tangent를 그대로 유지하는지를 결정하는 옵션
- Curve의 Tangent가 Smooth와 Flat에선 사용할 수 없으며 Linear, Step, Slow, Fast, Custom에서만 사용 가능함.
- Free Handle을 끌 경우 Tangent의 '비율'이 유지 되지만, 켤 경우 Tangent의 '값'이 유지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