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Riging
[MAX]Reaction Controller
ParkJinseok
2021. 3. 1. 15:10
세부기능
- Add Master
- Add Master 버튼을 누르고 Master를 선택할 때 Object를 직접 선택하는 방법말고도 Track View의 Track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음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선택 할 수도 있고 Local 좌표계를 선택 할 수 있음
(Object를 선택하는 방법에서 Object의 이름을 선택하면 World Space Position 즉, World 좌표계로 잡힘)
Motion Panel의 Assign Controller에서도 동일하게 선택 가능함.
- Add Master 버튼을 누르고 Master를 선택할 때 Object를 직접 선택하는 방법말고도 Track View의 Track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음
- Add Slave
- Add Slave 버튼을 누르고 Object를 선택하기 전에 H를 눌러 Select From Scene 창에서 Slave으로 추가하려는 Object들을 모두 선택 한 뒤
Pick 버튼을 누르면 동시에 여러개의 Object를 Slave에 넣을 수 있음
(모두 동일한 Controller Track이 Slave로 지정 됨)
- Add Slave 버튼을 누르고 Object를 선택하기 전에 H를 눌러 Select From Scene 창에서 Slave으로 추가하려는 Object들을 모두 선택 한 뒤
- Curve
- X 표시가 되어 있으면 Slave의 Strength, Influence, FallOff 특성을 Curve로 제어한다.
(X가 없으면 직접 입력하여 제어 가능함)
- X 표시가 되어 있으면 Slave의 Strength, Influence, FallOff 특성을 Curve로 제어한다.
- Set State
- State의 Master 값을 변경 할 때 사용.
- State가 선택 되어 있을 때만 가능함.
- Strength, Influence, FallOff
- Strength
- 하나 이상의 State의 영향력이 겹칠 때 어느 쪽으로 치우치는지를 결정하는 값.
- 값이 크면 State에 가까운 쪽으로 영향을 미침
- Influence
- Master State로부터 영향을 주는 최대 거리 값
- FallOff
- Master가 State로부터 최대 영향 범위까지 이동 할 때 Slave의 변화되는 비율
- Strength
- Replace Master
- 마우스 오른 클릭해서 Quad 메뉴에서만 확인 가능한 기능이며, Master를 교체해야하는 경우에 사용 함.
- 기존에 가지고 있던 State들은 모두 사라짐
- Animation Controller에서 바로 Reaction Controller를 설명할 경우, Master없이 Slave가 생성 되는데(Unassigned 상태), 이런 경우에 사용 하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