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Riging

[MAX]Reaction Controller

ParkJinseok 2021. 3. 1. 15:10

세부기능

  • Add Master
    • Add Master 버튼을 누르고 Master를 선택할 때 Object를 직접 선택하는 방법말고도 Track View의 Track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음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선택 할 수도 있고 Local 좌표계를 선택 할 수 있음
      (Object를 선택하는 방법에서 Object의 이름을 선택하면 World Space Position 즉, World 좌표계로 잡힘)
      Motion Panel의 Assign Controller에서도 동일하게 선택 가능함.
  • Add Slave
    • Add Slave 버튼을 누르고 Object를 선택하기 전에 H를 눌러 Select From Scene 창에서 Slave으로 추가하려는 Object들을 모두 선택 한 뒤
      Pick 버튼을 누르면 동시에 여러개의 Object를 Slave에 넣을 수 있음
      (모두 동일한 Controller Track이 Slave로 지정 됨)
  • Curve
    • X 표시가 되어 있으면 Slave의 Strength, Influence, FallOff 특성을 Curve로 제어한다.
      (X가 없으면 직접 입력하여 제어 가능함)
  • Set State
    • State의 Master 값을 변경 할 때 사용.
    • State가 선택 되어 있을 때만 가능함.
  • Strength, Influence, FallOff
    • Strength
      • 하나 이상의 State의 영향력이 겹칠 때 어느 쪽으로 치우치는지를 결정하는 값.
      • 값이 크면 State에 가까운 쪽으로 영향을 미침
    • Influence
      • Master State로부터 영향을 주는 최대 거리 값
    • FallOff
      • Master가 State로부터 최대 영향 범위까지 이동 할 때 Slave의 변화되는 비율
  • Replace Master
    • 마우스 오른 클릭해서 Quad 메뉴에서만 확인 가능한 기능이며, Master를 교체해야하는 경우에 사용 함.
    • 기존에 가지고 있던 State들은 모두 사라짐
    • Animation Controller에서 바로 Reaction Controller를 설명할 경우, Master없이 Slave가 생성 되는데(Unassigned 상태), 이런 경우에 사용 하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