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Riging

[MAX]Orientation Constraint

ParkJinseok 2021. 3. 1. 15:28
  • 기본 목적은 다른 Object의 Rotation을 그대로 따라하는 기능.
    여러 Object를 지정해서 평균적인 회전 방향을 사용하거나 Weight를 다르게 지정하는 것도 가능함.

 

  • Transform Rule
    • Orientation Constraint 회전하는 기준을 설정한다.
      World로 설정할 경우 Parent와 Child 모두가 World를 기준으로 회전하지만, Local로 설정 할 경우, Child는 Parent의 각도를 기준으로 회전한다.

빨간색이 World, 파란색이 Local

 

  • Transform Rule을 설정할 때, 최상위의 Parent와 Child가 다른 설정으로 되어있을 경우 Parent의 설정을 따라서 작동함.
    최상위 Parent가 World이고 그 하위가 전부 Local이라고 하더라도 World처럼 작동함.
    하지만 최상위 Parent가 Local일 경우에는 하위에 World 있으면 World 설정으로 작동함.

'Technical > Rig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X]Wire Parameter  (0) 2021.03.01
[MAX]Offset Controller  (0) 2021.03.01
[MAX]LookAt Constraint  (1) 2021.03.01
[MAX]Link Constraint  (0) 2021.03.01
[MAX]Position Constraint  (0) 2021.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