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Shader

Shader

ParkJinseok 2021. 3. 1. 15:59
    • 그래픽 카드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

    • Shader만 할 수 있는 일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제어하는 것.
      •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많은 부분은 렌더링하는 대상과 무관하게 그대로 유지 됨.
      • 그러나, Shader를 통해서 파이프라인의 주요 공정을 제어함으로써 게임이나 기타 환경에서 필요로하는 모습을 만들 수 있음.

    • Shader는 작동하는 단계에 따라서 각각 다른 이름으로 불림.

    • 우리가 주목해야 할 대상은 Vertex Shader와 Fragment Shader임.

    'Technical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Vertex Shader  (0) 2021.03.01
    OpenGL  (0) 2021.03.01
    Rendering Pipeline  (0) 2021.03.01
    Color  (0) 2021.03.01
    Vector  (0) 2021.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