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bject를 다른 Object에 붙이는 역할
- Attach To
- Target Object 지정 가능함.
- Align To Surface 옵션으로 Target Object의 표면에 Align 시킬 수 있음.
Position Controller이지만 Rotation 값에 영향을 줄 수 있음. - 정렬 된 Object는 Target Surface의 Normal 방향과 Object의 Z축이 정렬 됨.
- Update
- Manual Update 옵션을 켜면 Update 버튼을 눌러야만 Attach Constraint가 적용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 Key Info
- Constraint Object가 Target Object의 어디에 위치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Key 값으로 저장 된다.
- Set Position을 누른 후 위치 값을 지정할 수 있으며, Auto Key 활성화 여부와 상관없이 저장 할 수 있다.
- Face 값은 Face의 일련번호이며, A와 B로 위치 값의 미세 조정이 가능하다.
- 삼각형 모양에서 빨간 십자점은 해당 Face에서의 Constraint Object의 위치를 의미함.
- Key가 여러 개 있을 경우 키와 키 사이가 자동으로 보간되는데 Surface을 따라 움직이며 보간되는 것이 아니다보니 여러개의 Key를 동시에 사용하기는 어렵다.
- TCB
- Set Position에 의해 만들어진 Position Key의 보간을 TCB로 조정 할 수 있음.
'Technical > Rig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X]Path Constraint (0) | 2021.03.01 |
---|---|
[MAX]Surface Constraint (0) | 2021.03.01 |
[MAX]Layer Controller (0) | 2021.03.01 |
[MAX]On&Off Controller와 Boolean Controller (0) | 2021.03.01 |
[MAX]Smooth Controller (0) | 2021.0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