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arget Object로 사용할 수 있는 Object Class
아래의 오브젝트들의 공통점은 Object 표면이 모두 수학적으로 표현되는 Object들임.
즉, 폴리곤 구성과 상관없이 수학적으로 매끈한 곡선을 계산함.- Sphere
- Cone
- Cylinder
- Torus
- Quad Patches (Single quad patches)
- Loft Object
- NURBS Object
- Surface Options Group
- Surface Constraint를 적용 할 수 있는 Object Type은 모두 2차원 평면으로 펼쳐질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음.
- 이 평면에서 가로 위치가 U Position이고 세로 위치가 V Position이다.
- U와 V에 100 이상의 값을 입력하면 처음으로 되돌아 감.
- 마이너스 값을 입력하면 Flip을 체크한 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남.
- Align to U는 가로 방향을 바라보며 표면을 따라 움직이게 하고 Align to V는 세로 방향을 바라보며 표면을 따라 움직이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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