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Riging

[MAX]Surface Constraint

ParkJinseok 2021. 3. 1. 15:26

  • Target Object로 사용할 수 있는 Object Class
    아래의 오브젝트들의 공통점은 Object 표면이 모두 수학적으로 표현되는 Object들임.
    즉, 폴리곤 구성과 상관없이 수학적으로 매끈한 곡선을 계산함.
    • Sphere
    • Cone
    • Cylinder
    • Torus
    • Quad Patches (Single quad patches)
    • Loft Object
    • NURBS Object

 

  • Surface Options Group
    • Surface Constraint를 적용 할 수 있는 Object Type은 모두 2차원 평면으로 펼쳐질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음.
    • 이 평면에서 가로 위치가 U Position이고 세로 위치가 V Position이다.
    • U와 V에 100 이상의 값을 입력하면 처음으로 되돌아 감.
    • 마이너스 값을 입력하면 Flip을 체크한 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남.
    • Align to U는 가로 방향을 바라보며 표면을 따라 움직이게 하고 Align to V는 세로 방향을 바라보며 표면을 따라 움직이게 한다.

'Technical > Rig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X]Position Constraint  (0) 2021.03.01
[MAX]Path Constraint  (0) 2021.03.01
[MAX]Attachment Constraint  (0) 2021.03.01
[MAX]Layer Controller  (0) 2021.03.01
[MAX]On&Off Controller와 Boolean Controller  (0) 2021.03.01